삼성그룹, 태풍 피해 복구 성금 80억원 전달
삼성그룹, 태풍 피해 복구 성금 80억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서초 사옥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삼성그룹은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태풍 피해 복구성금 80억원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삼성은 오전 11시 서울시 마포구 전국재해구호협회에서 성금전달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윤주화 삼성사회봉사단 사장과 최학래 회장이 참석했다.

전달된 성금은 태풍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이재민들의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삼성은 담요, 의류, 위생도구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재난재해 구호키트 991세트(1억원 상당)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태풍 피해지역의 이재민들에게 제공했다.

계열사들도 이재민 돕기에 적극 나섰다. 삼성전자는 태풍 피해 지역에서 침수 가전제품의 무상 수리와 세탁기 12대를 활용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다.

삼성생명은 태풍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6개월간 보험료와 이자 납입을 유예해 줄 예정이다.

삼성카드는 태풍 피해 고객들에게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청구되는 신용카드 대금을 최대 6개월 청구 유예해 주고, 유예기간 동안 신용카드 일시불, 할부, 카드론 등의 이자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삼성전기 부산사업장 임직원 200명은 지난 6~7일 양일간 사업장 인근 강서구 가덕동 일대에서 수해복구 활동에 참여했다.

윤주화 삼성사회봉사단 사장은 "태풍 차바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삼성의 정성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삼성은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은 2005년부터 매년 대한적십자사에 5억원을 후원해 오고 있다. 재난재해 구호키트 총 8만세트를 제작해 국내·외 재난재해 발생 시 이재민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