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PB브랜드 캐릭터 론칭
BGF리테일, PB브랜드 캐릭터 론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BGF리테일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BGF리테일이 5일 PB브랜드 캐릭터 'HEYROO Friends(헤이루 프렌즈)'를 선보인다.

BGF리테일은 지난 1월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담은 상품을 선보이고자 통합 PB상품 전용 브랜드 '헤이루(HEYROO)'를 론칭했다. 헤이루는 친근한 인사말 헤이(HEY)와 캥거루를 상징하는 루(ROO)의 합성어로, 상품에 가치를 담아 전달하는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지녔다.

지난해 20%대였던 CU(씨유)의 PB상품 매출 신장률은 통합 PB브랜드를 론칭한 올해 상반기에는 전년 대비 36.9%로 대폭 신장했다. 이와 같은 흐름에 따라 헤이루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기 위해 캐릭터를 론칭한 것이다.

'헤이루 프렌즈'는 박스를 머리에 쓰고 다니는 부끄럼쟁이 캥거루 '샤이루', 마법의 주머니로 무엇이든 만들어내는 해결사 '케이루',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아르바이트생 '하루'로 이뤄졌다.

CU(씨유)는 이들을 활용해 특유의 친근하고 재미있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한편 헤이루 상품에 얽힌 개발 히스토리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하나의 스토리로 고객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오정후 BGF리테일 전략기획실장은 "상품과 가격을 뛰어넘어 브랜드 자체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풍부한 콘텐츠로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헤이루 프렌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상품 패키지, 점포 디자인 등 CU(씨유) 곳곳에 헤이루 프렌즈를 적용하여 재미있고 활력 넘치는 CU(씨유)의 이미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헤이루 프렌즈'의 캐릭터 스토리를 담은 애니메이션은 이날부터 CU(씨유) 페이스북에서 볼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