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1%나눔재단, '세대를 잇는 작업-이음展 장도장' 개최
포스코1%나눔재단, '세대를 잇는 작업-이음展 장도장'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1%나눔재단과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 개최한 ‘세대를 잇는 작업-이음展 장도장’ 전시회에 출품된 박종군 장도장의 작품 '백옥금장환별자리금상감보검'을 감상하고 있는 서도식 한국문화재재단 이사장, 정춘모 중요무형문화재 제4호 갓일보유자, 권오준 포스코 회장, 박종군 중요무형문화재 제 60호 장도장보유자(맨 앞줄 왼쪽부터). 이번 전시회는 다음달 12일까지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다.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포스코가 철강업 특성을 살린 금속공예전을 개최한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다음달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세대를 잇는 작업-이음展 장도장' 전시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지난해부터 한국전통금속공예를 계승하고 보존하기 위해 중요무형문화재 지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 두석장(금속장식을 만드는 장인)에 이어, 올해는 장도장(칼집이 있는 작은 칼의 제작을 담당하는 장인)을 중요무형문화재 지원사업 대상으로 정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60호 장도장 박종군 장인, 조영진 등 총 12명의 작가가 포스코의 지원으로 창작한 44점의 작품이 공개된다. 특히 전시회는 아트페어 형식으로 진행되어 전시 판매 수익금 전액은 장도 전승을 위한 후진 양성을 위해 기부된다.

권오준 포스코1%나눔재단 이사장은 "우리 문화유산이 현대에도 생명력을 갖고 잘 전승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코의 특성을 살린 금속공예 문화재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