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모바일메신저 '위비톡' 가입자 200만명 돌파
우리銀 모바일메신저 '위비톡' 가입자 200만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우리은행이 지난 1월 출시한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의 가입자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

우리은행은 21일 위비톡 고객 2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위비톡 및 위비뱅크 리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 위비톡과 위비뱅크 리뷰를 작성한 뒤 위비뱅크 또는 스마트뱅킹(원터치개인) 이벤트란에 리뷰를 작성한 이름을 남기면 자동응모가 된다. 오는 11월 11월 위비톡 공지사항에서 당첨자를 발표해 삼성 NEW기어VR(10명), 죠스 치즈떡볶이쿠폰(100명)을 증정한다.

위비톡은 위비뱅크-위비마켓-위비멤버스 등 우리은행 생활금융플랫폼을 상호연결하는 중심 서비스다. 메신저 기능과 함께 금융·부동산·환율·생활 등의 제휴컨텐츠,  간편송금·환전·예적금 등의 금융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기존 메신저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던 △메시지 회수 △펑 메시지(일정 시간 경과 후 자동삭제) △캡슐 메시지(예약 발송) 등의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이 메시지 확인한 후 즉시 해당 메시지가 서버에서 자동 삭제돼 보안성이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톡은 해외 아마존 서버를 이용한다"며 "지난 12일 경주에서 대규모 지진 발생시 일부 메신저 및 전화가 2시간 가량 불통인 가운데에서도 위비톡은 시스템 마비 없이 운영됐다"고 설명했다.

금융 관련 정보(청약·환율·금융시황·부동산정보 등) 외에도 최근 신규로 추가한 톡톡매거진(금융·경제·재테크·상식정보 카드뉴스), 위비인포그래픽, 생활·법령·제도 관련 위비웹툰, 위비행복여행, 위비건강 등의 건강정보도 제공한다.

대화창에서 바로 가능한 간편송금서비스인 톡톡보내기와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메신저와 연계해 금리·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위비톡 예·적금', 위비마켓과 연계된 '위비꿀마켓 예·적금', 위비뱅크와 연계해 주말 및 공휴일에도 주요통화(USD, JPY, EUR 등) 90%, 기타 통화는 4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하는 '온국민환전' 서비스도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경제·생활 등 다양한 컨텐츠 외에도 환전, 간편송금, 예적금 가입 등의 금융거래까지 하나의 앱에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향후 위비톡 PC버전, 위비마켓 내 위비톡을 이용한 판매자와 구매자간 상담서비스 등 편리한 기능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