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동상이몽'…男 "본가에 30만원, 처가에 20만원"
추석선물 '동상이몽'…男 "본가에 30만원, 처가에 20만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석 설문조사 결과. (그림=G마켓)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추석 선물을 고를 때 결혼 유무에 따라 선호하는 품목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또 기혼자의 경우 본가와 배우자의 집안 등 비용을 어디에 얼마만큼 쓸 것이냐는 물음에는 남성과 여성이 온도차를 보였다.

13일 G마켓이 고객 54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추석 연휴 가장 큰 고민으로 '경제적 부담'을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님께 드릴 명절 선물로 기혼자는 '한우'(39%)를, 미혼자는 '건강식품'(36%)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기혼자는 △건강식품(27%) △과일(15%) △ 굴비·전복 등의 해산물(5%) △생활선물세트(2%) △통조림선물세트(2%), 미혼자는 △한우(13%) △과일(10%) △생활선물세트(9%) △해산물(5%) 순으로 선물을 골랐다.

추석 연휴에 쓰는 비용을 묻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32%가 20만 원 정도라고 답했다. 30만원 정도라고 답한 사람도 23%에 달했다. 10만원 정도(19%)가 그 다음으로 많았고 50만원 정도(17%)가 그 뒤를 이었다.

결혼한 남성의 경우 본가에 '30만원 정도'를 쓰겠다는 응답이 42%로 가장 많았고, 처가에는 이보다 적은 '20만원 정도'를 쓰겠다는 응답(36%)이 1위를 차지했다.

반면 여성은 시댁과 시댁(30%)과 친정(37%) 모두 '20만원 정도'로 응답한 사람이 가장 많았다. 여성은 시댁과 친정에 동일한 비용을 쓰겠다고 답한 반면, 남성은 본가에 더 많은 비용을 쓰겠다고 답했다.

김소정 G마켓 마케팅실 전무는 "추석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남녀별, 기혼·미혼별 다른 결과가 나왔다"며 "결혼유무에 따라 부모님께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선물에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