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K·LG·포스코 등 9개 그룹, 채용설명회 개최
삼성·SK·LG·포스코 등 9개 그룹, 채용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료=전경련)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삼성·SK·LG·포스코 등 주요 9개 그룹 소속 22개 기업이 경북대, 부산대, 전남대, 충북대에서 금년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는 오는 30일 삼성·SK·LG·포스코 등 주요 9개 그룹 22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2016 지역인재 채용설명회'를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경북대·부산대·전남대·충북대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기업의 채용담당자가 연사로 나와 인재상, 채용프로세스, 자기소개서 작성 팁, 필기시험 특이점(인문학, 역사, 한문 등), 면접 주의사항 등을 설명하고 선배 사원이 나와 취업 노하우를 발표할 예정이다. 설명회와 별도로 그룹별 상담부스도 마련돼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계획이다.

송원근 전경련 경제본부장은 "주요 그룹의 계열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방의 우수 인재들에게 채용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인재 채용설명회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전남, 충북), 대학창조일자리센터(전남대, 충북대), 광주 북구청 등과 연계해 사진촬영, 이미지 코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어, 취업준비생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