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제5회 영상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 공동주관사 참여
KTH, '제5회 영상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 공동주관사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5회 영상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 포스터 (사진=KTH)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의 디지털 통합 판권을 수급∙유통하는 KTH가 우수한 영화 콘텐츠 발굴 및 창작자 양성에 적극 나선다.

KTH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5회 영상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이하 멀티마켓)의 공동주관사로서 '영화' 부문 지원 및 창작자 양성을 위해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멀티마켓의 진행분야 중 'KTH 영화 시나리오상' 부문의 경우 작년 대비 '시나리오상' 수상작을 2편으로 늘렸으며, 총 상금 역시 상향 조정돼 2200만원으로 높아졌다.

KTH 영화 시나리오상 부문 참여를 위해서는 시나리오와 인물소개서, 시놉시스 각 1부씩을 제출해야 하며, 멀티피칭 참여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최종심사를 통해 우수작 두 편이 선정되며, 최우수상 1500만원, 우수상 700만원의 상금 지원과 함께 영화 제작의 가능성도 열려 있다. 응모접수기간은 오는 9월 7일까지이다.

또한 KTH는 향후 멀티마켓 출품작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맛있는 레시피'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추가 상금을 지원하는 등 영화 콘텐츠 및 창작자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김형만 KTH 컨텐츠사업본부  본부장은 "작년 멀티마켓을 통해 신선하고 다양한 아이템,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를 접할 수 있었다"면서 "올해는 시나리오상의 편수와 상금이 보다 증액된 만큼 더 많은 영화 창작자들이 지원하여 영화 제작의 꿈을 이루어 가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멀티마켓 본 행사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상암 DMC첨단산업센터에서 열리며, 멀티마켓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영상위원회 국내사업팀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