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원주' 이달 분양
대림산업, 'e편한세상 원주' 이달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편한세상 원주 전용 74㎡ 거실.(사진=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대림산업은 원주시 태장동 903-7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원주'를 8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원주는 지하 4층~지상 25층, 7개동, 총 703가구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별로는 △59㎡A 100가구 △59㎡B 68가구 △59㎡C 227가구 △74㎡ 308가구 등이다.

e편한세상 원주가 들어서는 태장동은 원주시 인구의 약 11%가 거주하는 인구 밀집지역이다. 2009년 이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중단돼 신규 아파트에 대한 잠재수요가 풍부한 곳으로 평가된다.

단지에서 반경 1km 내 거리에 LH가 24만 4000㎡ 규모의 태장 2지구 조성 사업을 추진 중이다. 2018년 완공 예정으로 개발이 완료되면 e편한세상 원주는 신도시의 다양한 쇼핑 및 교육, 복지시설 등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태장 2지구의 계획도로 개설이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측으로는 대규모 정지뜰 호수공원이 들어선다. 호수공원은 40만㎡ 규모로 시민들의 휴식와 여가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태장농공단지, 우산산업단지가 위치한다.

▲ e편한세상 원주 위치도.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원주에는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를 적용해 열 손실을 최소화하고 모든 창호에 소음차단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한다.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 소음을 저감한다는 계획이다.

또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였으며 3베이와 4베이를 혼합해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세대 내부에도 다양한 수납공간이 설치돼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단지 내에는 △경로당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운동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원주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661-1번지에 이달 중 개관된다.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