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스타터스밸리 16개로 확대
KB금융, 스타터스밸리 16개로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KB금융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KB금융지주는 3일 얍컴퍼니, 스틸리언, 해빗팩토리, 쿠프마케팅, 디엔엑스 등 5개 핀테크 스타트업을 'KB스타터스'로 추가 지정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KB금융은 이번에 선정된 5개 업체를 포함해 총 16개 핀테크 스타트업을 'KB 스타터스 밸리'를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얍컴퍼니는 블루투스와 고주파 기술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비콘을 구현한 업체로 마케팅 채널로 활용되던 기존 마케팅 솔루션 이외에 KB금융과 함께 하반기에 캄보디아에서 선보일 글로벌 디지털뱅크에 고주파 비콘을 활용한 폰투폰 방식의 결제모델을 개발했다.

스틸리언은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를 개발한 보안전문 회사다. 현재 금융권, 대기업,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앱에 앱수트가 적용되어 있다. 또한, 실제 해커관점에서 고급 해킹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해빗팩토리는 메시지 기반의 고객 금융거래데이터를 분석하는 회사로 은행, 카드 뿐만 아니라 증권, 보험업권의 고객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업체다. KB금융 계열사의 스마트 오퍼링 시스템과 연계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쿠프마케팅은 멤버쉽 및 결제 중개서비스를 운영하는 업체로, KB금융과 포인트 바로쓰기 방식의 스마트 커머스를 개발했다. 스마트 커머스를 이용하면 가맹점에서 이용 횟수 제한 없는 오프라인 쿠폰 결제서비스 구현이 가능할 전망이다.

디엔엑스는 안심결제서비스가 탑재된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개발 업체다.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결제모듈을 통해 비접촉 결제 서비스와 소지자 위험 발생시 보호자에게 위치, 영상, 음성 정보가 송출되는 안심서비스와 자동 낙상 감지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스타터스는 KB가 구축하고 있는 플랫폼에 다양한 형태로 참여해 플랫폼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KB핀테크HUB센터를 중심으로 선제적 특화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발굴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