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하반기 승진 인사…대구銀 조직 개편
DGB금융, 하반기 승진 인사…대구銀 조직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DGB금융그룹이 지주와 DGB대구은행의 하반기 인사를 단행했다. 1급 8명 등 90명의 승진인사와 함께 중폭의 부지점장급 이동 인사를 냈다. 대구은행의 경우 WM 사업부 승격과 금융지점장 제도를 신설하는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DGB금융은 26일 1급 7명과 2급 17명, 3급 40명, 4급 25명 등 90명의 승진인사와 함께 83명의 부점장급 이동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DGB금융 관계자는 "이번 인사이동은 경영목표 달성 및 각종 사업추진의 연속성을 위해 부점장급 등 이동 규모를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의 경우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WM사업부 승격, 금융지점장 제도 도입 등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일임형 ISA 및 투자자문업 등 저금리 기조 속에 대고객을 위한 내실 있는 성장이 요구되는 금융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투자상품의 통합운영을 위해 현재 WM사업팀을 WM사업부로 승격했다는 설명이다.

또 올해 새롭게 도입된 금융지점장 제도를 통해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아웃바운드 영업을 본격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금융지점장은 적극적인 영업과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영업점장과 역할을 분담하면서  업무를 수행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금융지점장은 체계적인 고객 관리 및 소비자 보호 업무 등 대고객 서비스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현장 영업력강화를 위해 우수한 영업인력 50명을 신설 금융지점장으로 배치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