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미니밴 '더 뉴 카렌스' 출시…2000만원부터
기아차, 미니밴 '더 뉴 카렌스' 출시…200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기아자동차)

2.0 LPI 프레스티지·럭셔리, 1.7 디젤 프레스티지 판매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대한민국 대표 미니밴 카렌스가 한 단계 진보한 '더 뉴 카렌스'로 새롭게 태어났다.

기아자동차(이하 기아차)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미디어발표회를 열고 '더 뉴(The New) 카렌스'를 26일 선보였다.

더 뉴 카렌스 전면부는 △크기를 키운 라디에이터 그릴 △그릴과 헤드램프를 이어주는 두터운 크롬라인 △와이드한 느낌의 가로 라인이 강조된 에어인테이크 그릴 △직사각형 형태의 안개등 △실버 스키드플레이트 등을 통해 기존보다 한 층 와이드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갖췄다.

내장은 △센터페시아·도어·크러쉬패드 가니쉬에 적용된 카본 패턴 △기어 콘솔 부분에 적용된 블랙하이그로시 △그래픽 개선으로 시인성이 높아진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통해 한층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더 뉴 카렌스는 미니밴 특유의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해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이상 공간 활용이 가능한 점이 큰 장점이다. 특히 넓은 축거(2750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공간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 센터페시아·도어·크러쉬패드 가니쉬에 적용된 카본 패턴 (사진=기아자동차)

7인승의 경우 2,3열을 모두 폴딩하면 1643ℓ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는 준중형 SUV가 2열을 완전히 접을 때보다 넓은 수준이다. 5인승은 트렁크 공간만으로 중형 세단 수준인 495ℓ 기본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곳곳에 있는 수납공간도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중요한 요소다. 1열에는 동승석 우측과 글로브 박스, 센터 콘솔에 작은 수납공간이 있어 간단한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다. 2열 앞 바닥에는 신발 같은 작은 물건들을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으며 트렁크 바닥에는 각종 청소용품이나 우산 등 필수용품을 정리해 놓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다.

더 뉴 카렌스는 높은 동력성능과 연비를 갖춘 파워트레인으로 무장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유로6 기준을 충족한 1.7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141ps, 최대토크 34.7kg·m를 발휘한다.

7단 DCT를 장착해 14.9km/ℓ 동급 최고 수준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ISG 시스템(Idle Stop and Go System)을 장착하면 복합연비가 15.7km/ℓ에 달한다. 2.0 LPI 모델은 최고출력 154ps, 최대토크 19.8kg·m를 자랑하며 8.4km/ℓ 연비를 시현한다(16인치 타이어·공동고시연비 기준).

기아차는 더 뉴 카렌스 트림 구성을 대폭 줄여 △노블레스 △프레스티지 △트렌디 △럭셔리 4개 트림으로 운영하던 2.0 LPI 모델을 △프레스티지 △럭셔리 2개 트림으로,  프레스트지와 트렌디 2개 트림으로 운영하던 1.7 디젤모델은 프레스티지 단일 트림으로 운영한다. 판매가격은 1.7 디젤 프레스티지 2410만원, 2.0 LPI 럭셔리 2000만원, 프레스티지 2250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