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여름방학 맞아 '우리금융아카데미' 실시
우리銀, 여름방학 맞아 '우리금융아카데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안호 우리은행 HR지원단 상무(사진 두번째줄 가운데)가 올해 선발된 제14기 우리금융아카데미 대학생 100여명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우리은행이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날부터 20일,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자행 안성연구원에서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금융아카데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009년부터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달 20일부터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아, 7월8일 최종 선정된 대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금융기초와 취업전략, 팀별 신상품 제안과제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국내 최초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 담당자의 생생한 강의를 통해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과 우리은행의 위비플랫폼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상품개발 관련 금융실무와 전략에 대한 교육 등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지식은 물론 실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글로벌 금융시장동향, 은행실무 및 전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금융권 취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에게 신입행원과 함께하는 선배와의 시간과 인사 담당자가 직접 진행하는 취업특강은 유익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