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국적사 최초 中 린이 직항노선 취항
이스타항공, 국적사 최초 中 린이 직항노선 취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이스타항공)

9월26일까지 주2회 부정기편 운항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이스타항공(대표 김정식)이 중국 린이 직항 노선을 국적사 최초로 취항한다. 이스타항공은 9월26일까지 '양양-린이' 부정기편 노선을 취항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린이 노선 첫 취항을 기념해 28일 오후 중국 린이공항에서 최종태 이스타항공 영업서비스본부장, 채정훈 중국사업팀장, 린이공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스타항공은 △인천-지난(제남) △청주-닝보(영파) △청주-선양(심양) △청주-상하이(상해) △청주-옌지(연길) △청주-하얼빈 △청주-다롄(대련) 노선을 포함해 총 7곳의 중국 정기노선을 운항 중이다. 올해 제주-취앤저우, 양양-광저우·선양 정기노선 취항을 앞두고 있다.

최종태 이스타항공 본부장은 "산동성에 있는 린이는 약1200만명의 인구가 밀집한 도시"라며 "방한 중국관광객 수송을 통해 강원도지역 관광활성화와 이스타항공 산동성 지역 노선 확보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130여만명의 방한 중국인관광객을 수송하며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최대 중국노선 운항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이스타항공은 지난 2015년 10월에도 국적사 최초로 중국 단동 직항 노선을 부정기편으로 운항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