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전철 역사에 '건강기부계단' 조성
BNK부산銀, 전철 역사에 '건강기부계단'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부산도시철도 역사 계단을 이용하면 기부금이 조성되는 'BNK건강기부계단'을 조성했다.

부산은행은 28일 부산도시철도 2호선 경성대·부경대 역에서 'BNK건강기부계단'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통식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친선대사'로 활동중인 부산출신 배우 손은서 씨가 '기부문화공간 및 BNK건강기부계단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 자리에는 부산광역시와 부산교통공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 관계자가 참석했다.

'BNK건강기부계단'은 경성대·부경대 도시철도역에서 시민들이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면 1인당 10원의 기금을 부산은행에서 적립하는 시민참여형 사회공헌사업이다.

모금액은 지역 환아들을 위한 의료사업비로 사용된다. 연 단위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로 전달될 예정이다.

부산은행은 'BNK건강기부계단' 중 일부를 LED 조명으로 구성된 피아노 계단으로 만들고 누적 이용자와 적립된 기부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카운팅 전광판도 설치했다.

이날 개통식에서 성세환 BNK금융 회장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함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조성하게 됐다"며 "사소한 일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한다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