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럼 에너지 4.0 발족, "에너지산업 과감한 구조개혁 필요"
포럼 에너지 4.0 발족, "에너지산업 과감한 구조개혁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계, 전문 연구원 등 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포럼 에너지 4.0은 28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포럼 에너지 4.0)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조선, 해운, 철강산업의 위기와 구조조정의 시련, 다음 순서는 에너지산업이다"

국내 에너지산업의 석학들이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의 과감한 구조조정을 주문했다.

학계, 전문 연구원 등 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포럼 에너지 4.0은 28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식 발족된 포럼 에너지 4.0은 에너지업계의 구조적 문제를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모색과 정책 제언을 목표로 구성된 민간 연구 포럼이다.

포럼 위원장에 김태유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를 임명하고, 국내 주요 대학의 10명의 에너지 분야 석학들이 머리를 맞댔다.

이날 포럼에서 모든 포럼위원들은 "기존 정책이나 산업구조에 안주해 변화를 선도하지 못하면, 각국의 에너지 안보 강화나 신기후체제 대응 등 글로벌 에너지산업의 흐름에 뒤쳐져 위기에 봉착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특히 이정동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는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은 장기적인 계획과 균형 잡힌 정책의 부재로 미래 성장 동력을 잃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태유 위원장은 "경제성장을 이끌었던 기간산업들의 위기와 몰락을 지켜보며 에너지산업의 보호와 성장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앞으로 다양한 에너지 관련 전략을 연구,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