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레스, 대금업계 최초 윤리강령 선포
프로그레스, 대금업계 최초 윤리강령 선포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레스(주)<대표:이덕수 www.e-progress.co.kr>는 직원들의 윤리의식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제도 금융회사의 면모를 갖추기 위해 업계 최초로 윤리강령을 선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포되는 윤리강령은 11개의 행동규범 준수사항과 10개의 금지사항을 담고 있으며 5월 27일(화) 본사 대회의실에서 직원대표가 선서하면서 이뤄질 계획이다.

행동규범 준수사항은 △친절 응대와 정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로 고객에게 성심 성의를 다하여 봉사 △회사 또는 거래처에 대한 비밀, 거래상황, 기타 직무와 관련하여 비밀엄수 △임직원의 능력과 자질에 따라 공정한 기회부여 및 종교, 성, 지연, 학연 등의 요소에 의해 차별과 불이익 금지 △소비자금융업무와 관련하여 강연·기고시 소속 부서장의 허락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금지사항은 △고객, 거래처, 직원으로부터 금품·향응 수뢰 및 부당한 이익 제공 금지 △사적(私的) 금전대차 금지 △사(私)조직 결성 금지 △성희롱 및 성차별 행위 금지 △금융관련 범죄 근절 등을 담고 있다.

A&O그룹은 프로그레스 윤리강령을 시작으로 조만간 나머지 6개사도 직원 윤리강령을 제정할 계획이다. 프로그레스 이덕수 사장은 소비자금융업계 최초로 윤리강령을 제정, 선포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제도 금융회사로서의 모습을 갖췄다며 전 임직원이 윤리강령 준법 서약서를 제출하여 스스로 윤리강령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