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파이낸스아시아 선정 '한국 최고 지배구조기업'
KT, 파이낸스아시아 선정 '한국 최고 지배구조기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이낸스아시아 홈페이지 캡처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KT는 아시아권 금융전문지 '파이낸스아시아(Finance Asia)' 조사에서 국내 기업 중 '최고의 지배구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홍콩에서 발행되는 금융∙재무 전문매체인 파이낸스아시아는 매년 아시아에 투자하는 전 세계 펀드매니저, 대형 운용사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해 아시아 국가별 최고의 경영기업, 지배구조기업, IR기업 등을 선정하는 '아시아의 최고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파이낸스아시아는 아시아의 최고 기업 2016을 위해 글로벌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129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설문은 글로벌 투자 전문가들이 아시아 각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 가운데 훌륭한 경영진을 바탕으로 주주환원 등에서 우수한 경영성과를 거둔 회사를 국가별, 부문별로 투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조사결과 KT는 '아시아의 최고 기업 2016'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지배구조 1위, 최고 경영기업 및 최고 IR기업 부문에서 각각 2위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 KT 신광석 최고재무책임자(CFO)도 '최고의 CFO' 1위로, KT 자회사 KTH도 중소형 종목(스몰캡)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지배구조는 책임경영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주주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KT는 글로벌 투자 전문가로부터 국내 최고의 지배구조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향후 외국인 투자자들로부터 호의적인 평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최고의 지배구조를 가진 한국 기업으로 KT&G, 한국전력, 현대백화점, 포스코, LG화학 등이 함께 순위에 올랐다.

신광석 KT CFO 전무는 "글로벌 투자 전문가들로부터 KT의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가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KT의 글로벌 기업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KT는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해 국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