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신운용, 웰링턴자산운용 위탁운용 증권펀드 출시
한국투신운용, 웰링턴자산운용 위탁운용 증권펀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한국투자신탁운용)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전 세계의 이익 퀄리티가 높은 글로벌 기업을 선별해 집중 투자하는 '한국투자웰링턴글로벌퀄리티펀드(주식)'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신규 출시된 펀드는 세계 전체 펀드 수탁고 기준 세계 랭킹 14위, 기관자금 기준 세계 랭킹 8위의 웰링턴자산운용이 위탁 운용하는 상품으로, 특정 섹터나 국가, 전략에 얽매이기보다 오랜 기간 검증된 웰링턴자산운용 고유의 운용 프로세스에 따라 선별된 종목에 투자한다.

특히 전통적인 기업분석지표 대신 기업의 잉여현금흐름(FreeCashFlow)에 기반해 이익의 질, 밸류에이션(기업가치), 주주이익환원, 성장성 등을 투자 기준으로 삼아 다양한 섹터의 양질의 종목에 투자해 꾸준한 수익률을 추구한다.

한국투신운용은 펀드의 주요 투자 대상인 잉여현금흐름이 높은 기업들이 잉여현금흐름이 낮은 기업 대비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여왔다는 데 주목하고 있다. 한국투신운용에 따르면 지난 2010년 이후 성숙기 기업 중 잉여현금 흐름이 개선되는 기업들은 연환산 11.3% 수익률 기록했으나 잉여현금흐름이 둔화되는 기업의 연환산 수익률은 7.7%에 그쳤다.

위탁운용을 맡은 웰링턴운용은 기업의 잉여현금흐름에 중점을 두고 이익의 퀄리티가 높은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해 투자하기 때문에 거시경제 흐름을 놓치지 않으면서 탁월한 종목 선택으로, 시장이 상승할 땐 더 상승하고 시장이 하락할 땐 덜 하락할 수 있도록 운용할 계획이다.

현재 웰링턴운용이 운용 중인 '웰링턴 글로벌 퀄리티 그로스 펀드(주식)'의 최근 연환산 수익률은 12.6%로 벤치마크 수익률 5.0% 대비 월등히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동일 유형의 펀드 가운데 상승장에서 시장 참여율은 116.6%(평균 97,8%)로 최상위권이며 하락장의 시장참여율은 71.3%(평균 102.8%)로 최하위권을 기록했다.

마케팅 총괄(CMO) 담당 김병모 상무는 "국내외 기관 투자자들에게만 제공됐던 웰링턴 자산운용의 글로벌 펀드운용 전략을 이 펀드를 통해 한국의 개인고객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 펀드는 웰링턴자산운용이 지난 88년간 기관 자금 전문 운용사로 쌓아온 운용노하우가 모두 담겨져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과세 해외펀드 전용으로 출시했기 때문에 소액으로 해외의 우수한 운용 전략과 서비스를 받으면서 세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일석이조의 투자 상품"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상품은 한국투자증권의 전 지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웰링턴자산운용은 지난 1928년 설립된 세계적인 기관자금 운용 전문가 그룹으로, 전 세계 55개 국가에서 2100여개 기관자금과 글로벌 유수의 국부펀드를 운용중인 글로벌 자산운용사다. 미국 최초 혼합형펀드, 롱숏펀드, 역외펀드를 선보였으며 현재 총 자산규모는 9270억달러(한화 약 1000조원)에 달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