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유럽 시장 잡아라…현지 마케팅 '총력'
삼성·LG전자, 유럽 시장 잡아라…현지 마케팅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유럽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현지인 공략에 나섰다. 지난 2005년 20%를 유지했던 유럽 시장 매출 비중이 점점 하락하더니 지난해는 모두 10%대를 기록해 이를 만회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 LG전자가 24일 영국 왕립 원예협회가 주관하는 190년 전통 정원 박람회 '첼시 플라워 쇼'에서 'LG 시그니처 스마트 가든'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마케팅에 나섰다. (사진=LG전자)

◇LG전자, 기술과 예술의 만남감성 마케팅 선봬

LG전자는 자사 제품의 기술력을 통해 예술 작품을 선보이는 등 감성 마케팅을 통해 유럽인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첼시 플라워 쇼(Chelsea Flower Show)'에서 가든 디자이너 황혜정 작가와 협업해 'LG 시그니처 스마트 가든(LG SIGNATURE Smart Garden)'을 선보인다.

영국 왕립 원예학회(RHS; Royal Horticultural Society)가 주관하는 첼시 플라워 쇼는 190년 역사를 가진 유서 깊은 정원 박람회다. 전문 심사 위원단이 수천 개 응모작 중 엄선한 30여 개 작품만 전시된다. 특히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비롯한 세계 정·재계 및 문화계 인사들이 대거 방문하는 행사로도 유명하다.

LG 시그니처 스마트 가든은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올레드 TV'와 'LG G5' 등 LG전자의 대표 프리미엄 제품과 다양한 관상식물을 활용, 첨단기술과 자연이 한 데 어우러진 신개념 정원이다.

특히,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는 북유럽과 동양의 감성을 담아낸 정원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며 세련미를 극대화했다. 또한 아이리스, 디기칼리스 등 다채로운 식물로 꾸며진 정원에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과 65인치 대형 화면으로 생생한 꽃을 그대로 재현해 풍성함을 더했다.

LG 시그니처 스마트 가든을 방문한 린지 고든(Lindsay Gordon)는 "최신 테크놀로지를 대표하는 올레드 TV가 자연과 어우러져 색다른 아름다움을 전달한다. 매우 새로운 경험"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LG전자는 오는 7월 말까지 헝가리 국립 미술관(Hungarian National Gallery)에서 열리고 있는 '피카소 展'에 LG 올레드 TV를 설치하고 피카소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77형 울트라 올레드 TV(모델명: 77EC9800) 1대, 55형 올레드 TV(모델명: 55EA9800) 2대 등 총 3대의 올레드 TV를 마련했다.

올레드 TV의 얇고 세련된 디자인이 현대 미술작품 전시회와 조화를 이룬다고 LG전자는 전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가장 자연스러운 색을 구현한다. 이런 특성으로 강렬한 색감, 독특한 화면 구성, 유화의 질감 등 피카소의 개성을 그대로 재현해낼 수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지난달 22일부터 시작된 이번 전시회에는 하루 평균 1000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헝가리 국립 미술관 측은 이번 행사에 총 1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 "머리로 이해하고 몸으로 즐겨라"

삼성전자는 현지에서의 기술력 입증은 물론, 자사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유럽인의 마음을 훔치겠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지난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세계 최대 락페스티벌인 'Rock in Rio 2016'에  '갤럭시 어드벤처 파크'를 마련했다.

'갤럭시 어드벤처 파크'는 번지점프, 스카이다이빙 등 다양한 테마로 갤럭시 S7, 기어 360, 기어 VR등 삼성전자 모바일 신제품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지난 23일 커브드 모니터가 유럽에서 커브드 스크린의 뛰어난 화질과 미려한 디자인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 제품이 가장 스타일리시 한 모니터로 커브드 스크린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충분히 업그레이드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장시간 모니터를 활용하는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주는 커브드 모니터는 눈을 닮은 커브드 화면을 통해 정확한 컬러와 균일한 화질을 지원하는점이 매우 뛰어나다고 분석했다.

트러스티드리뷰는 △우아한 디자인 △눈을 닮은 곡률 △화면 밝기 △뛰어난 색 표현력 등을 꼽으며, 삼성 커브드 모니터CF591를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AV전문 'AV포럼스(AV Forums)'도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이 커브드 스크린, 베젤이 없는 디자인 등을 갖춘 가장 매력적인 모니터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AV포럼스 CF591의 색 정확도가 매우 인상적이며, 깊은 블랙 표현과 뛰어난 명암비를 갖춘 제품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sRGB 색영역에서 119% (CIE 1931 기준) 까지 표현하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최근 출시한 커브드 모니터가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특히 커브드 스크린이 주는 장점을 바탕으로 유럽 전문 매체에서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며 "CF591과 같이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차세대 모니터 시장 리더십을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