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O2O 서비스 '카카오홈클린' 설명회 개최
카카오, O2O 서비스 '카카오홈클린'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주환 카카오 O2O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이 '카카오홈클린'사업설명회에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카카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카카오는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모바일 홈클리닝(가사도우미) 중개 서비스 '카카오홈클린'의 사업설명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대표 여성 취업교육기관 50여곳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준비 현황, 계획 등 서비스 전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으며, 서비스 종사자의 전문성 강화와 여성 취업 기회 확대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오고 갔다.

카카오는 여성 인력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서비스 매니저 양성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여성 취업 교육 기관들과 향후 매니저 모집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정주환 카카오 O2O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여성 취업 교육기관, 관련 단체들과 적극 협력해 여성 인력의 전문화와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여성의 취업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앞으로도 여성 취업 관련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며 협력 관계를 넓혀갈 계획이다.

카카오홈클린은 모바일에서 예약부터 결제, 피드백까지 가능한 홈클리닝 중개서비스다. 합리적 가격 체계와 자체 개발 표준 매뉴얼 적용, 전문적인 매니저 교육을 통해 이용자와 종사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정식 출시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