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KB국민은행, 'LG페이' 업무제휴 체결
LG전자-KB국민은행, 'LG페이' 업무제휴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와 KB국민은행이 차세대 모바일 결제서비스 ‘LG페이’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 이건우 부장,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김홍주 상무, KB국민은행 미래채널본부 강대명 본부장, KB국민은행 스마트전략부 문영은 부장.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LG전자가 18일 국민은행 세우회 본점에서 KB국민은행과 차세대 모바일 결제서비스 'LG페이'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날 LG전자는 KB국민은행과 함께 LG페이에 IC(Intergrated Circuit, 집적 회로)와 스마트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 패스워드) 관련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LG 페이는 'IC칩'을 활용한 ATM(Automatic Teller’s Machine, 자동금융거래단말기)의 현금 입출금 거래와 스마트OTP 업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금융상품 연계방안 모색과 신규 사업분야 공동 발굴 등도 협의했다.

LG전자는 가맹점 단말기의 결제 방식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범용성과 편리성, 보안성을 모두 갖춘 'LG페이'로 모바일 결제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김홍주 LG전자 MC사업본부 상품기획그룹장 상무는 "IC 칩은 보안이 뛰어나 정부지침에 따라 금융권이 채택하고 있는 기술"이라며 "LG페이는 기존 단말기는 물론 ATM도 쓸 수 있어 범용성까지 확보한 셈이라 핀테크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LG전자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와 LG페이 관련 상호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이와 함께 롯데카드, 하나카드, BC카드, NH농협카드 등 주요 카드사와 LG페이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