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IoT 플랫폼 '씽플러그' 국제표준 인증 획득
SKT IoT 플랫폼 '씽플러그' 국제표준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 로고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SK텔레콤은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씽플러그(ThingPlug)'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oneM2M 표준 인증(oneM2M TTA Verified)'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oneM2M 표준 인증은 국내 IoT 플랫폼이 국제 표준을 준수하고 있는지 검증하는 프로그램이다. TTA는 지난해부터 국내 IoT 제품·서비스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서버플랫폼, 센서 등에 대한 인증 기준을 마련했으며, 지난 4월 5일 국내 IoT 플랫폼을 대상으로 검증에 돌입했다.

SK텔레콤 씽플러그는 지난 4월 11일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먼저 시험·인증을 통과했으며, IoT 서버 플랫폼뿐만 아니라 디바이스 플랫폼도 인증을 받았다. SK텔레콤은 IoT 서비스·제품 개발의 핵심은 서버와 디바이스의 호환성이기 때문에 두 플랫폼의 검증은 필수적이라고 설명했다.

차인혁 SK텔레콤 플랫폼기술원장은 "이번 인증은 SK텔레콤 IoT 기술의 우수성과 글로벌 시장 개척 가능성을 다시 한 번 검증 받은 결과"라며 "LTE-M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IoT 전국망을 구축하고 국내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등 생태계를 활성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