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해외 우수인재 초청 '맞춤형 연수'
현대모비스, 해외 우수인재 초청 '맞춤형 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용인 마북연구소에서 이달 22일까지 맞춤형 연수를 진행한다. (사진=현대모비스)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현대모비스는 해외법인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우수인재 40여명을 국내로 초청해 맞춤형 연수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국내연수는 해외 우수인재들의 직무역량 강화와 회사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용인 마북연구소에서 지난 4일부터 22일까지 열리며 참가자들은 중국 지역 생산·품질·경영지원 등 부문과 미국·유럽연구소에서 뛰어난 업무성과를 인정받아 선발됐다.

이 가운데는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R&D 역량강화를 위해 최근 영입한 외국인 임원 David Agnew 북미연구소 이사와 Steve Edwards 유럽연구소 이사가 포함됐다.

현대모비스는 이들 해외 우수 임직원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전하고자 직군 별로 연수 차수를 나눴다. 이에 따라 1차수는 중국 지역 생산·품질·경영지원 부문 대상으로 실무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2~3차는 미국과 유럽연구소 연구원을 대상으로 했다.

2차수에는 선행기술 로드맵을 주제로 선행개발 담당에 한정한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3차수에는 양산개발 담당 연구원들이 전장, 친환경, 램프, 제동 등 부문별 세미나에 참석해 교육을 받고 있다.

각 차수별 교육 프로그램은 사내에서 선발된 15명의 직원 강사진이 맡았다. 교육내용에 대한 질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한 차원이다. 강사진은 해당 부문의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중국어와 영어 등 현지언어에도 능통해 교육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밖에도 해외 우수인재들은 본사와 연구소를 비롯 충주, 진천, 포승공장 등 국내 주요 사업장을 견학하며 국내 업무 파트너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R&D에 특화된 2,3차 연수는 북미와 유럽연구소 이사들이 2주 연속 참석해 국내외 연구진들과 함께 신기술 도출방안을 논의하고 선행 과제선정을 협의하는 등 결과도출형 연수로 주목 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