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월리와 함께하는 행복 걷기대회' 진행
현대百, '월리와 함께하는 행복 걷기대회'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현대백화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현대백화점이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이색 걷기 대회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청각 장애인 후원 단체인 '(사)사랑의 달팽이'와 함께 오는 19일 청계광장(광화문)에서 '월리와 함께하는 행복 걷기대회'를 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측은 청각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이색 걷기대회를 진행하고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총 1500명이 참가하며 참가비(1인당 1만원)는 전액 사랑의 달팽이로 전달돼 청각 장애인 수술비 지원에 쓰인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월리 티셔츠와 모자, 안경이 지급돼 행사 당일 1500명의 '월리'가 동시에 청계광장에 모일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코스는 청계광장에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까지 총 3km다. 행사 시작 전에는 청각 장애 유소년으로 구성된 '사랑의 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의 공연 등 각종 축하 공연도 열린다.

걷기대회 코스에는 '응원 존', '버스킹 존', '버블 존' 등 다양한 이벤트 존도 운영된다.

소순일 현대백화점 컨텐츠팀장은 "지금까지 100명이 넘는 아이들에게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해 소리를 찾아줬다"며 "이번 자선 걷기대회를 통해 행복한 기부문화와 청각 장애인에 대한 따뜻한 배려와 함께 청각 장애인도 우리와 살아가는 소중한 이웃이라는 인식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지난 2013년부터 4년째 청각 장애 어린이를 후원하고 있고, 올해로 116명 환아에게 9억원가량의 수술비를 지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