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쓱머니' 돌풍…충전금액 200억 돌파
신세계 '쓱머니' 돌풍…충전금액 200억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세계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세계그룹은 간편결제 서비스 SSG머니가 지난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6개월 기준 충전금액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충전횟수는 총 35만 건으로 단순하게 따지면 하루에 1923건, 1억원어치를 무통장입금, 카드결제 등을 통해 충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신세계포인트를 비롯해 씨티포인트, 하나머니, KB포인트리, OK캐쉬백 등 각종 포인트와 신세계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총 25억원 이상이 SSG머니로 전환됐다.

SSG머니는 SSG페이에서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로, 무통장 입금이나 신용카드 또는 상품권, 포인트 등으로 충전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 수단이다.

SSG머니를 통해 지인에게 쉽게 선물이나 용돈도 줄 수 있고, 현금으로 결제 후 잔돈을 SSG머니로 충전할 수도 있다.

실제 설을 앞둔 지난 1월 SSG머니 충전 금액은 그 전 달인 12월에 비해 무려 5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설맞이 세뱃돈이나 부모님 용돈을 SSG머니로 주는 이용자들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한편, SSG페이는 전국 3000여 개 '청호이지캐쉬 ATM'기기에서 SSG머니를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SSG페이 앱에서 'ATM출금' 메뉴를 선택한 후 ATM기에서 금액 설정 후 현금을 출금하는 구조다.

또 TV결제 서비스는 신세계TV쇼핑 방송 중 화면 QR코드를 찍어 해당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SSG페이는 앞으로도 은행 계좌 연동 서비스, 교통카드 기능, 아파트 관리비 납부 서비스 등 실 생활에서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 팀장은 "간편결제 서비스가 실생활로 빠르게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SSG페이는 타 서비스에 없는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