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황태선 사장, "진정한 1위기업으로 도약"
삼성화재 황태선 사장, "진정한 1위기업으로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로 본 주요보험사 CEO 새해 경영전략

▲ 삼성화재 황태선 사장 @서울파이낸스

황태선 삼성화재 사장은 "2007년 새 해는 지금까지와는 양상이 다른 오리무중의 환경이 예상된다"며 ▲금융권의 치열한 영역싸움 ▲자동차보험을 비롯한 각종 제도개선에 따른 주도권 경쟁 ▲채널경쟁 심화 ▲고객주권 강화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금융시장 불안 등은 많은 준비와 긴장을 요구하고 있다고 29일 신년사를 통해 말했다.

황 사장은 "2006년에 이어 올 해도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끊임없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자율과 창조, 혁신과 도전이 살아 숨쉬는 조직문화 만들기 △본업 경쟁력 한층 강화 △견실한 이익기반 구축의 세가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상품개발과 요율산출 역량을 한층 더 끌어 올리고, 채널경쟁력의 핵심인 대면조직 RC의 경쟁력을 더욱 키워 상품과 채널 경쟁력, 서비스 경쟁력과 고객만족판매는 꾸준히 강화해야 한다"며 "상품기획단계부터 판매와 보상 그리고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기본과 원칙에 더욱 충실함으로써 고객만족판매 완전정착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자동차보험의 정상화와 장기보험의 안정적인 성장이 시급함을 지적하고 2007년을 '자동차보험 정상화와 장기보험 안정의 원년'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 사장은 "2007년도를 '진정한 1위기업으로 도약'하는 해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형식보다는 내실을 추구하고, 고객을 진정으로 섬기며, 창조적 혁신과 도전으로 금융권 최고를 지향하고, 자율과 창의가 살아 숨쉬는 열린 조직문화를 만들어, 명실상부한 1등 기업으로 거듭 태어나는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지연기자 blueag7@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