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클래식 2016' 개최…마크 민코프스키 내한
'한화클래식 2016' 개최…마크 민코프스키 내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한화그룹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클래식 공연 브랜드 '한화클래식 2016'이 오는 5~6일 서울 예술의전당, 8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올해 초청 아티스트는 프랑스 바로크 음악의 거장인 마크 민코프스키와 루브르의 음악가들이다.

지휘자인 민코프스키는 바로크 음악과 더불어 19~20세기 음악을 아우르는 전 방위적인 음악가로 평가 받는다.

루브르의 음악가들은 1982년 민코프스키가 창단한 연주단체로 시대악기를 통해 바로크, 고전 및 낭만주의 음악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공연은 프랑스 바로크 레퍼토리와 슈베르트, 멘델스존과 같은 낭만 레퍼토리의 대표작품들을 3회에 걸쳐 선보인다.

프랑스 바로크 음악의 걸작인 라모의 '상상 교향곡'과 글룩의 '돈 주앙의 석상', 슈베르트 교향곡 '더 그레이트'와 멘델스존의 교향곡 '스코티시' 등이 연주된다.

한화그룹은 오는 4일 63빌딩에서 '루브르의 음악가들'의 단원들이 참여하는 마스터클래스를 추진한다. 마스터클래스는 해외 연주자들의 음악교육 현장을 직접 느끼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공개 선발한 서울 영등포구민으로 '루브르의 음악가들'의 바이올린 및 첼로 수석 연주자들이 진행한다.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구입 가능하다. 가격은 R석 10만원, S석 7만원, A석 5만원이다. 대전은 R석 7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