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뉴 MINI 클럽맨 디젤 출시…3950만원부터
MINI, 뉴 MINI 클럽맨 디젤 출시…3950만원부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 MINI 클럽맨 디젤 (사진=MINI)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더욱 커지고 강력한 성능으로 재탄생한 '뉴 MINI 클럽맨' 디젤을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뉴 MINI 클럽맨 디젤은 BMW그룹의 기술력이 반영된 두 가지 신형 디젤 엔진을 장착해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발휘하며 다양한 편의옵션을 갖추고 있다.

모델은 옵션과 엔진 성능에 따라 △뉴 MINI 쿠퍼 D 클럽맨 △뉴 MINI 쿠퍼 D 클럽맨 하이트림 △뉴 MINI 쿠퍼 SD 클럽맨 총 3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뉴 MINI 쿠퍼 D 클럽맨 3950만원 △뉴 MINI 쿠퍼 D 클럽맨 하이트림 4280만원 △뉴 MINI 쿠퍼 SD 클럽맨 4830만원이다.

뉴 MINI 쿠퍼 D 클럽맨, 뉴 MINI 쿠퍼 D 클럽맨 하이트림에 장착된 4기통 디젤엔진은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됐다.

이전 세대보다 최고출력은 38마력 증가한 150마력, 최대토크는 6.2kg·m 증가한 33.7kg·m의 힘을 자랑한다. 0km/h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8.5초, 최고속도는 210km/h다.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D 클럽맨 역시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4기통 디젤엔진이 탑재된다.

이전 세대에 비해 최고출력은 47마력 증가한 190마력, 최대토크는 9.7kg.m 증가한 40.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0km/h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단 7.4초며, 최고속도는 225km/h이다.

▲ 뉴 MINI 클럽맨 디젤 (사진=MINI)

뉴 MINI 클럽맨에 새롭게 적용된 8단 자동변속기는 승차감 개선 및 뛰어난 연비를 달성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뉴 MINI 쿠퍼 D 클럽맨과 뉴 MINI 쿠퍼 D 클럽맨 하이트림의 연비는 △복합연비 15.2km/ℓ △고속연비 17.1km/ℓ △도심연비 14km/ℓ의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고성능 모델인 뉴 MINI 쿠퍼 SD 클럽맨 역시 △복합연비 15.3km/ℓ △고속연비 17.2km/ℓ △도심연비 14km/ℓ로 강력한 힘과 효율성을 모두 갖췄다.

뉴 MINI 클럽맨은 동급 중 가장 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전장 4253mm, 전폭 1800mm, 전고 1441mm로 설계돼 MINI 중에서도 가장 길고 넓은 차체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했다.

뒷좌석은 3인승 시트가 적용됐으며, 기존 모델대비 5cm 더 늘어난 뒷좌석 무릎공간으로 안락함을 더했다. 트렁크 용량은 360ℓ이며 60:40 비율의 분리식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250ℓ까지 확장이 가능해 패밀리카로도 부족함이 없는 넉넉한 트렁크 적재 용량을 갖췄다.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이 대폭 증가했음에도 MINI 고유의 디자인 요소 계승 및 특유의 고카트(Go-Kart) 드라이빙 감성을 그대로 유지했다.

뉴 MINI 클럽맨 디젤 역시 전통적인 클럽맨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인 스플릿 도어가 탑재됐다. 양방향으로 열리는 트렁크는 운전자의 시야를 넓혀줄 뿐 아니라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활용하면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다.

여기에 MINI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편의옵션들이 다양하게 적용됐다. 모든 트림에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가 적용돼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했으며 메모리 기능이 있는 전동 조절식 시트도 탑재했다.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시트 높이 △앞뒤 위치 △시트면 경사 △등받이 각도 등을 조정할 수 있다. 변속기 역시 모든 트림에서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적용돼 보다 부드러운 변속과 주행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해 차량의 상태 확인 및 인포테인먼트 분야의 수많은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MINI 커넥티드 시스템 및 센터콘솔의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MINI 컨트롤러도 주목 받고 있다.

추가적으로 편리한 운전을 돕는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 △LED 링이 적용된 6.5인치 혹은 8.8인치 컬러 모니터가 장착된 중앙 계기판도 트림에 따라 적용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