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제네바모터쇼 참석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제네바모터쇼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내달 초 스위스에서 열리는 '2016 제네바모터쇼'에 참석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정의선 부회장은 3월 1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자사 전시관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의 친환경차와 럭셔리카를 꼼꼼히 들여다볼 것으로 알려졌다.

정 부회장은 지난달 말에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참가해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를 직접 발표한 바 있다.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직접 발표는 없고 참관 정도만 할 것으로 보인다.

디트로이트 모터쇼 때와 마찬가지로 제네바 모터쇼에도 제네시스 전용관이 설치돼 'G90(국내명 EQ900)'이 소개된다.

그가 디트로이트에 이어 제네바까지 모터쇼를 연달아 참석하는 이유는 최근 자동차를 둘러싼 환경이 급격히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율주행차와 △스마트카 △전기차 △럭셔리카 △슈퍼카 등 모터쇼 현장에서 체험해봐야 할 것이 많아진 상황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친환경차인 아이오닉 3가지 모델을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라 정 부회장은 더욱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아울러 정 부회장은 제네바 모터쇼를 참관한 뒤 유럽 법인에 들러 현장 상황을 점검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자동차 유럽법인은 지난해 판매 호조세를 올해도 이어가는 게 목표다.

현대·기아차는 유럽시장에서 전년 동기대비 9.9% 증가한 85만4920대를 판매해 연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자동차가 전년대비 10.9% 오른 47만130대, 기아자동차가 8.8% 뛴 38만4790대를 기록하며 양사 모두 최대 판매 실적을 시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