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CP+ 2016서 콤팩트 카메라 'DL 시리즈' 공개
니콘, CP+ 2016서 콤팩트 카메라 'DL 시리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리미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DL 시리즈 (사진=니콘)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은 오는 25일 일본 파시피코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CP+ 2016에서 프리미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DL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DL 시리즈는 △DL18-50 f/1.8-2.8 △DL24-85 f/1.8-2.8 △DL24-500 f/2.8-5.6 등 3종으로 구성된다. 니콘은 콤팩트한 크기로 조작성과 편의성을 갖춘데다가, DSLR 카메라의 특장점을 담아낸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유효화소 2081만 화소에 1인치 이면조사 형 CMOS 센서와 새로운 화상 처리 엔진 EXPEED 6A를 탑재해 고감도 설정에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 위상차 AF와 콘트라스트 AF가 조합된 105 포인트의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탑재했다. 초당 20장의 고속 연사가 가능해 움직임이 많은 피사체 촬영이 가능하다.

콤팩트 카메라만의 직관적인 조작성도 갖췄다. 손쉽게 세팅을 할 수 있는 Fn 기능과 i 메뉴, 노출 보정 등 버튼을 채용했다.

사용자는 20가지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자체 적용시킬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스냅브릿지(SnapBridge)'도 지원한다.

아울러 4K UHD(3840x2160) 해상도에 30p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정지된 영상을 편집해 이미지로 활용할 수도 있다. 원본을 배속으로 기록하는 슈퍼 랩스(Super lapse)와 피사체를 정점 촬영하고 시간의 변화에 따라 응축하는 타임 랩스(Time lapse) 기능도 내장했다.

약 104만 화소의 터치 패널이 적용된 3인치 틸트식 유기 EL 모니터와 함께 오염으로부터 방지해주는 불소 코팅, 손떨림 방지 기능(VR), 초점거리를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스텝 줌 링 등도 지원한다.

별도로 발표한 전자식 뷰파인더 DF-E1은 DSLR 카메라처럼 피사체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SD, SDHC, SDXC 등 3가지 타입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DL 시리즈는 오는 6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현재 미정이다.

야마다 코이치로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DL 시리즈는 사용법이 어려워 망설였던 입문자나 간편한 스냅사진을 원하는 전문가를 아울러 누구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정통 하이브리드형 카메라"라며 "현재 진행 중인 긍정적인 사진 문화 전파 캠페인에 제품이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