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정석대학 15회 졸업생 배출
한진그룹, 정석대학 15회 졸업생 배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앞줄 왼쪽부터 △이병호 정석대학 학장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이강웅 한국항공대학교 총장 △진인주 인하공업전문대학 총장 △조현민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 등과 졸업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그룹)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한진그룹 사내 기술대학인 정석대학은 19일 서울시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제 15회 학위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 △이병호 정석대학 학장 △이강웅 한국항공대학교 총장 △진인주 인하공업전문대학 총장 등 약 170명이 참석했다.

정석대학은 일반대학 과정에 해당하는 학사학위(경영학과·산업공학과·항공시스템공학과) 과정에서 50명, 전문대학 과정인 전문학사학위(항공시스템공학과) 과정에서 16명에게 학위를 수여, 올해 총 6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어려움을 극복해 오늘의 영광을 이뤄낸 여러분의 노고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처음 학업을 시작했을 때 가졌던 굳은 각오를 되새기며 주어진 역할에 매진해 회사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석대학의 전신은 '평생교육' '우수인재 양성'이라는 한진그룹의 기업 이념에 따라 지난 1988년 설립된 한진산업대학이다.

한진그룹은 1999년 4월 학교법인 한진학원을 설립, 같은해 8월 정부로부터 학위 인정 사내 기술대학 인가를 받았다. 이후 2000년 정석대학을 개교했다.

정석대학은 2002년 95명의 첫 졸업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1247명을 배출했다. 한진산업대학 졸업생 2429명을 포함하면 총 3676명이다.

한진그룹은 정석대학 운영비 및 재학생 학비 전액을 무료 지원하고 있으며 졸업생에게는 성적에 따라 호봉 승급 및 우수 졸업생으로 선정될 경우 승격 시 가점을 부여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