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사내 'T커머스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KTH, 사내 'T커머스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H가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지원하고 장려하기 위한 사내 'T커머스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3월11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TH)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KTH가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을 지원하고 장려하기 위한 사내 'T커머스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3월11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KTH는 이번 사내 공모전을 통해 T커머스 서비스인 'K쇼핑'의 기술적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는 특허적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제안된 아이디어의 특허 출원 및 비즈니스 모델 구현 등 창의적인 서비스 발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공모 주제는 현재 K쇼핑의 기술적 수준을 상향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장래에 바로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아이디어, 타사의 T커머스와 분명한 차별성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 등 T커머스의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은 직원의 아이디어 제안만으로 심사하며 대상 1편 500만원, 최우수상 2편 각 100만원, 우수상 7편 각 5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도 걸려 있다.

KTH는 지난해부터 사내 특허자산관리 솔루션을 구축해 직원 누구나 보유 특허에 대한 자유로운 정보 열람 및 의견 개진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특허적 아이디어의 제안 및 등록 절차를 간소화해 직원 누구나 쉽게 특허를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체 구축한 특허자산관리 솔루션은 회사가 보유한 특허자산에 대해 특허지도 및 특허리스트, 참고자료 등을 통해 기술적 배경지식이 없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오세영 KTH 사장은 "지난해부터 특허 아이디어 제안과 출원 등의 절차를 간소화했더니 예년 대비 4배 이상 특허 출원건수가 증가하는 등 성과가 있었다"며 "사내 특허 아이디어를 활발하게 개진하는 문화는 서비스의 차별화와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어 매우 중요한 혁신 활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