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 이것만은 주의!"
"인터넷쇼핑, 이것만은 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가 안전한 온라인쇼핑을 위한 팁을 18일 발표했다.

1.암호화되지 않거나 공개된 무선 네트워크로 접속해 있을 때는 쇼핑하지 말 것 - 공개되어 있거나 암호화되어 있지 않은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시 해커들이 컴퓨터에 침입하여 금융 정보를 빼내기 쉽다.

2.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하기 전 컴퓨터 보안에 유의하라 - 인터넷 쇼핑몰에 접속 전 1)안티 바이러스와 안티 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을 설치 및 업데이트 시키고 2)방화벽을 설치해 두며 또한 3)윈도우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다.

3.거래 대상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알아 둘 것 - 대형 업체가 아닌 소규모 온라인 매장이나 잘 알려지지 않은 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할 경우 판매자가 누구인지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 판매자 이름과 주소 등을 적어놓으면 만약을 대비할 수 있다. 온라인 경매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경우 낙찰 전 기록을 조회한다.

4.보안 관리가 허술한 웹사이트에 개인 정보나 신용 정보를 남기지 않는다 – 결제 정보를 기입할 시 웹 사이트의 URL 주소가 http에서 shttp나 https 로 바뀐다면 구매 정보가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처리되었다는 것은 의미한다

5.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간단한 상식, 갑작스런 개인 정보 요청을 의심할 것 - 온라인 사기꾼들은 결제 계좌 등에 문제가 있다는 가짜 이메일을 보내어 개인정보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다. 휴대폰 인증 서비스 등의 멀티 인증 방식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