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한국 올해의 차에 제네시스 'EQ900'
2016 한국 올해의 차에 제네시스 'EQ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Q900 (사진=제네시스)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 29일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주최로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한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EQ900'가 '2016 한국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쏘나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2016 한국 올해의 그린카'에 꼽혔다.

EQ900는 작년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 출범 이후 처음 출시한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이다. EQ900는 혁신성과 고객 가치는 물론 국산 최고급 초대형 세단에 걸맞은 명실상부한 최고의 차로 인정받았다.

곽진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인간중심의 진보를 지향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차가 '2016 한국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고객서비스, 영업·마케팅 등 전 부문에 걸쳐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쏘나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2016 올해의 그린카'를 수상하며 친환경과 성능 및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모델로 인정받았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최우석 한국자동차기자협회 회장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김용근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정재희 한국수입차협회 회장을 비롯 국내 완성차 및 수입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 올해의 차'는 매년 사단법인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 40여개 국내 언론 매체가 협회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 올해의 차는 작년 한해 국내 출시해 300대 이상 판매된 신차(완전 신차 및 부분 변경 모델) 27종 가운데 3차에 걸친 심사 및 투표를 거쳐 대상인 올해의 차와 수입차, 그린카, 퍼포먼스, 디자인 등 각 부문별로 수상 모델을 선정한다.
 
심사는 △가격 대비 가치 △성능 △편의성 및 편의사양 △디자인 및 감성 △안전 △연료효율성 총 6개 항목에 걸쳐 이뤄진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