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알리바바, 가품 단속 등 재산권 보호 협약
아모레퍼시픽-알리바바, 가품 단속 등 재산권 보호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알리바바그룹과 지식재산권 보호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상 위조품 판매 및 유통을 방지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 중국 소비자들을 위한 건강한 전자상거래 환경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로간의 쌍방 소통을 강화하고, 위조품 관련 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다. 더불어 알리바바그룹 산하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 중인 아모레퍼시픽그룹 산하 브랜드의 위조품에 대한 정보 조사 및 감독을 강화한다.

특히 양사는 타오바오(TAOBAO), 티몰(TMALL) 등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플랫폼 상에서 지식재산권 침해가 발생할 경우 위조품 판매정보 삭제, 침해자 정보 공개, 침해재발 방지 등의 지식재산권 보호와 관련해 전략적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에도 뜻을 함께 했다.

알리바바그룹의 왕싱하오 시장관리부문 국제협력부 시니어매니저는 "이번 협약은 수개월간 아모레퍼시픽그룹과 알리바바그룹 간 소통을 진행한 결과“라며 ”아모레퍼시픽그룹 산하 다양한 브랜드의 지식재산권 보호 활동을 개선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수정 아모레퍼시픽그룹 지식재산실 상무는 "온라인 시장에서의 위조품을 단속하기 위한 양사간 활동이 보다 강화될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는 중국 전자상거래시장의 건설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한편,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