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삼겹살 원가 이하 납품 주장, 사실무근"
롯데마트 "삼겹살 원가 이하 납품 주장, 사실무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삼겹살 등 '납품단가 후려치기' 의혹을 받고 있는 롯데마트가 공식 입장을 밝혔다.

롯데마트는 13일 입장 자료를 통해 "롯데마트는 파트너사였던 육가공업체 ㈜신화가 당사와 거래하며 손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사실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조사 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신화 측의 일방적인 입장만이 여러 경로를 통해 확산되고 있어 기업 이미지에 심각한 해를 끼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2014년 신화로부터 납품받은 돼지고기의 부위별 1㎏당 평균 매입 금액은 다른 납품업체 3곳의 제조 원가보다 25.4~77.4% 높은 수준이었다"며 "신화 측에서 주장하는 '원가 이하로 납품했다'는 주장은 삼겹살을 포함, 타 부위 매입금액을 보더라도 사실과 다름을 알 수 있다"고 반박했다.

또 "신화에서 제시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물가정보 상 도매 단가는 동종업체의 도매 단가와 비교해 큰 차이가 있으며 오히려 소매 가격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롯데마트는 파트너사의 물류 비용 부담을 줄이고 배송 효율성을 높이고자 물류센터를 통해 각 점포로의 배송을 대행하고 있고, 파트너사가 전국의 롯데마트로 납품해야 할 상품에 대해 운송 대행 수수료를 받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롯데마트 측은 "신화 측의 물류대행수수료 부당 전가 주장은 상기 사실을 간과한 것이며 또한 물류센터의 이용 여부는 계약 체결 시 전적으로 파트너사가 결정하게 돼 있는 사안이지, 롯데마트가 강제하는 부분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마지막으로 "사실이 아닌 내용이 확산되면서 당사 이미지가 심각하게 손상되고 있는 현재 이러한 상황 역시 바로 잡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게 됐다"며 "당사와 신화 간의 옳고 그름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조만간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