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동북부 지역 6.7 강진…4명 사망·100여 명 부상
인도 동북부 지역 6.7 강진…4명 사망·100여 명 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인도 동북부 마니푸르 주 주도 임팔 부근에서 4일 오전 4시35분(현지시간)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해 최소한 4명이 숨지고 100여명이 다쳤다고 '연합뉴스'가 AP통신을 인용보도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번 지진의 진앙은 임팔에서 서북서쪽으로 29㎞ 떨어진 지점이며 진원의 깊이는 지하 55㎞다. 진앙은 미얀마와 접경지역이고 방글라데시와도 가깝다.

이번 지진으로 임팔 시내에서는 신축중인 6층 건물을 비롯해 최소한 건물 두 채가 무너진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BBC방송은 9천800만명이 이번 지진을 감지했을 것으로 추산했다. 그러면서 새벽에 잠을 자다가 진동에 놀라 집 밖으로 몰려나온 방글라데시 주민들의 다급한 상황을 자세히 전했다.

AP통신은 임팔 인근 아삼 주의 가우하티에서도 주민들이 공포에 질려 실외로 황급히 대피했다고 전했다.

마니푸르 주 수레시 바부 차관은 "아직 주 내 전체 피해 상황이 집계되지 않았다"며 "진앙근처에 고층 빌딩이 없고 작은 가옥만 산재해 있어 지진으로 인한 피해가 상대적으로 크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USGS도 "사상자와 물적 피해가 발생할 수 있지만 피해는 상대적으로 제한적일 것"이라며 "1∼10명의 사망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35%에 이른다고 전했다.

이번에 지진이 발생한 곳은 인도판과 유라시아판이 맞물려 마찰하면서 지진이 빈발하는 지역에 속한다.

앞서 근처의 파키스탄 카슈미르에서는 2005년 대지진으로 7만5천여명이 숨졌고, 2015년 4월에는 네팔에서 강진으로 9천여명이 숨지고 가옥 90여만 채가 부서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