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단일 로그인환경 SW 'TAMESSO' 출시
한국IBM, 단일 로그인환경 SW 'TAMESSO'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이 사용자 ID 관리를 위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인 '티볼리 액세스 매니저 포 엔터프라이즈 싱글사인온(Tivoli Access Manager for Enterprise Single Sign On, 이하 TAMESSO)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TAMESSO는 시스템 사용자들의 사용자 ID 및 패스워드 변경과 생성 요청에 필요한 관리 비용을 절감시키는 소프트웨어로, 사용자는 한번의 로그인으로 이메일에서 외부 네트워크까지 접속할 수 있다. 또한 확장된 이중인증방식과 자동접속 해제 등의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시켰다.

(이중인증방식이란 2가지 상이한 인증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며, 자동접속해제 기능은 시스템 로그오프를 하지 않았을 때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세션을 종료하고 다음 사용자가 새롭게 로그인을 하도록 요청하는 방식이다)

한국IBM은 이번 출시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수십 개의 패스워드와 ID를 일일히 기억하지 않아도 됨으로써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기업 측에서서는 이로 인해 발생되는 헬프 데스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구축에 필요한 기간은 1,000명 이내 기업인 경우 15일이면 가능하다.
 
한국IBM 티볼리 사업부 김재홍 본부장은 "기업 내 애플리케이션의 증가와 까다로운 패스워드 관리 규정에 따라 많게는 10개 이상의 서로 다른 사용자 ID와 패스워드를 기억해야 하는 등 관리의 복잡성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며 "TAMESSO는 단일 로그인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보다 강화된 개인 인증 기능을 채택하고 있어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전했다.
 
남지연기자 lamanua@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