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코리아, 신임 사장에 에릭 스톨 선임
BAT 코리아, 신임 사장에 에릭 스톨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릭 스톨 (Erik Stoel) BAT 코리아 신임 사장 (사진=BAT 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BAT 코리아는 29일 신임 사장에 에릭 스톨(Erik Stoel) 전 BAT 코리아 마케팅 디렉터를 선임했다. 공식업무는 오는 2016년 1월 1일부터다.

에릭 스톨 신임 사장은 네덜란드 출신으로 1995년 BAT 입사 이후 동유럽, 중동과 아시아 지역의 여러 시장에서 다양한 주요 핵심 보직을 거쳐 왔다. 2012년 BAT 코리아 발령 전 BAT 말레이시아에서 마케팅 디렉터로 재직한 바 있다.

스톨 사장은 지난 3년간 BAT 코리아의 마케팅 디렉터로 재직하며 BAT 코리아의 대표적 브랜드인 '던힐'의 브랜딩 강화를 통해 BAT 코리아가 국내 담배 시장에서 더욱 탄탄한 입지를 다지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또 한국 내 외국 일용소비재(FMCG: Fast-Moving Consumer Goods) 기업 처음으로 텔레세일즈를 기반으로 한 판매 및 유통 구조를 성공적으로 도입시키기도 했다.

그는 네덜란드의 경제행정 분야의 지도층을 양성하는 고등교육 기관인 HEAO 흐로닝겐(HEAO Groningen)에서 마케팅을 전공했으며 1994년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University of Northumbria)에서 MBA 과정을 수료했다.

스톨 사장은 "BAT 코리아가 그룹 내에서도 전략적인 요충지로 손꼽히는 만큼, 한국 소비자들의 트렌디한 취향에 부합하는 혁신적이고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해 시장 점유율 확보에 앞장서겠다"며 "BAT 코리아 본사와 경남 사천공장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닌 여러 국가에 고품질의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을 수출해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도 지속적으로 이바지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이 멜드럼 전 사장은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오세아니아주를 책임지는 BAT 오스트랄라시아(BAT Australasia) 신임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