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기어 S2 밴드 클래식' 단독 출시
SKT, '기어 S2 밴드 클래식' 단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이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기어 S2 밴드 클래식'를 출시한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SK텔레콤은 14일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기어 S2 클래식'에 이동통신 기능을 탑재한 '기어S2 밴드 클래식'을 15일 국내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국내에서 출시된 기어S2클래식 모델은 블루투스 기반으로 해당 모델에 이동통신 기능이 탑재돼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 텔레콤은 "웨어러블 기기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는 트렌드를 감안해, 웨어러블 기기 선택 폭을 보다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기어S2 밴드 클래식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미래부 가입자 통계에 따르면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가입자는 지난해 10월 3542명에서 올해 10월 32만692명으로 1년 사이 약 90배가 증가했다.

기어S2 밴드 클래식의 출고가는 43만1200원이며 고객은 웨어러블 전용요금제인 T아웃도어 요금제(월 1만원, VAT 별도) 가입시 1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통신 기능이 탑재된 기어S2 밴드 클래식의 가장 큰 특장점은 고객이 외출이나 운동시 별도로 스마트폰을 소지하지 않더라도 음성통화∙문자 수발신은 물론 카카오톡·라인 등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블루투스 버전의 기어S2 클래식에 비해 배터리 용량이 늘었으며 GPS와 스피커 기능이 추가됐다. 또 기어 S2 밴드 클래식 이용자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과 운동 기록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트랭글', 실시간 대중교통 서비스인 'T맵 대중교통', 시럽 '월렛' 등의 서비스도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어 S2 밴드 클래식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은 온라인 공식 판매사이트 T월드다이렉트 및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