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맛있는 제주' 12호점 청춘테이블 오픈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 12호점 청춘테이블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텔신라의 사회공헌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12호점 오픈식에 참석한 사람들의 모습. (사진=호텔신라)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호텔신라의 사회공헌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 12호점으로 선정된 '청춘테이블'이 9일 오픈했다.

제주시 동문로에 위치한 분식집 청춘테이블은 김애숙(54)씨가 제주여상 앞에서 떡볶이, 김밥 등 분식류를 주 메뉴로 1995년부터 운영해 온 26㎡(8평) 규모의 소규모 영세음식점이다. 하루 평균 고객수 10명에 매출은 3만원 정도로 영업실적이 저조했다.

기존 식당 상호는 '타스티'였지만 영업주 부부가 젊은 시절 전성기를 다시 찾고 인생을 열정적으로 살아가겠다는 다짐의 의미로 청춘테이블로 변경했다.

이에 호텔신라는 주변상권 조사와 식당운영자와의 면담을 통해 12호점만의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해 조리법을 전수하고, 주방 공간 확대와 노후화된 시설물 전면 교체 등 식당 환경도 대폭 개선했다.

청춘테이블의 대표 메뉴는 '떡볶이 2종(수제·즉석)'과 '수제단무지김밥', '토마게티' 등이다. '수제 떡볶이'는 최근 유행하는 매운맛을 기본으로 한 오지지널 떡볶이와 순한맛의 크림 떡볶이 2가지로 준비했다. 특히, 크림 떡볶이는 주변 여고생들을 겨냥해 차별화된 메뉴로 개발됐다.

'토마게티'는 토마토라면과 스파게티의 합성어로 12호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메뉴이다. 다시마 육수에 대파, 양파 등 다양한 채소와 신선한 토마토를 넣었다. 처음에는 국물이 풍성한 면요리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볶음면 정도의 농도로 변한다.

한편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JIBS)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에게는 재기의 발판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