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전북에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 개소
효성, 전북에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 열린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 개소식 및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1주년 기념식에서 내빈들이 개소를 축하하는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승수 전주시장, 이상운 효성 부회장, 이상직 국회의원,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송하진 전북도지사) (사진=효성)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효성은 7일 탄소강국의 초석이 될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 개소식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승수 전주시장과 효성 이상운 부회장, 김진수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방윤혁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전라북도를 탄소산업의 메카로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도함으로써 창조경제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효성이 개소한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는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중 유일하게 설립된 창업보육센터로 전주 탄소섬유공장 증설 부지 일부를 무상 제공해 건립됐다. 효성은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를 통해 2017년까지 1000명의 혁신 창업가를 양성하고, 탄소관련 혁신 중소기업 100개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탄소섬유공장 초대 공장장을 지낸 국내 탄소 R&D 분야 전문가인 방윤혁 상무를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장으로 선임, 탄소 관련 기술 분야의 조언을 담당하기로 했다. 약 500평 규모의 탄소특화창업보육센터는 20개 업체가 동시 입주 가능하며 현재 6개 업체가 우선 입주해 있다.

아울러 효성은 이날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1주년 기념식도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개소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년 동안 전라북도 경제 활성화의 허브 역할을 해왔다. 전라북도의 강점인 △탄소 △농생명 △전통문화 부문 혁신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차례의 창업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현재는 3개 분야에서 총 56개 기업을 보육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