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SSG블로그' 기업블로그 분야 대상 선정
신세계그룹, 'SSG블로그' 기업블로그 분야 대상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세계그룹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세계그룹의 첫 통합 소셜미디어 'SSG블로그(ssgblog.com)'가 7일 2015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에서 기업블로그 분야 대상과 정보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는 분야별 웹사이트 평가 시상이다. 국내 IT업계 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구축되거나 리뉴얼 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례를 선정하는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이다.

이번 시상 평가에서 신세계그룹의 SSG블로그가 가장 높게 평가된 점은 우선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과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다.

그룹 측은 SSG블로그는 기획단계부터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구성을 보여주는 기술방식으로 설계됐고 영상, 이미지 등의 콘텐츠도 모바일을 최우선으로 감안한 직관성과 감성으로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또 SSG블로그는 5만여 명의 신세계그룹 임직원을 포함해서 협력회사 임직원과 그 가족 그리고 일반 고객과 네티즌까지 광역 타겟을 지향하며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통해 기업 브랜드 저널리즘을 최고 수준으로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SG블로그는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콘셉트로 그룹사 임직원들의 일상 속 이야기를 비롯해 문화 콘텐츠와 뉴스 등을 글, 사진, 영상 및 웹툰 등의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신세계그룹은 SSG블로그 운영을 통해서 패션, 뷰티, 푸드, 리빙, 여행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제안하는 최신 트렌드를 집중 소개해 라이프스타일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SSG블로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위드미, 신세계면세점, 신세계TV쇼핑,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사의 가장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소개하고 각 회사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통로도 제공하고 있다.

신세그룹은 2015 웹어워드 코리아 수상 기념 이벤트로 300명을 경품추첨 방식으로 선정해 일상 속 12장의 사진으로 영상을 제작해 선물하는 '12월의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이며 SSG블로그 이벤트 창에서 만들고 싶은 영상의 컨셉을 선택해 사연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오는 23일 이벤트 게시판에 별도 공지 예정이며 31일까지 당첨자 개별 맞춤식으로 제작된 영상앨범이 파일형태로 발송될 예정이다.

이달수 신세계이마트부문 홍보담당 상무는 "신세계그룹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구축한 SSG블로그의 수상과 기념 이벤트를 통해서 그룹차원의 첫 토털 마케팅을 시현하고 이를 계기로 더욱 차별화된 기업 소셜미디어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