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업계, 수험생 위한 이벤트 '봇물'
뷰티·패션업계, 수험생 위한 이벤트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니스프리 '수험생 토닥토닥 프로젝트'. (사진=이니스프리 온라인몰)

[서울파이낸스 김태희기자]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패션·뷰티 업계가 수험생 이벤트 준비에 분주하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은 65만명으로 추정된다. 이에 패션·뷰티 업계는 수험생을 대상으로한 이벤트를 쏟아내며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먼저 네이처리퍼블릭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을 격려하고자 '수능 끝! 예뻐질 시간' 세일을 기획했다.

인기제품을 최대 50% 할인은 물론 수험생을 위한 제품 추천으로 선물하기에도 좋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추천한 주요 제품은 △피부 수분공급 '쉐어버터 스팀크림'과 '아르간 오일' △메이크업제품 '네이처 오리진 쿠션 CC' △겨울철 립밤 '모이스트 엔젤 립밤', '바이플라워 제주 꽃밤·쨈밤' 등이다. 행사는 오는 12일부터 4일간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동시 진행된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경우 시험을 준비하면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로 피부가 많이 지쳐있는 상태"라며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줄 제품과 새내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메이크업 아이템 등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니스프리는 '수험생 여러분 토닥토닥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시험 준비 단계부터 종료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6가지 패키지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각각의 정해진 본품을 구매할 경우 '아임오케이' 낱개2개와 '잇츠리얼 스퀴즈 마스크'1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해당 기획전은 이니스프리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에서만 적용된다.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제품 소진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더페이스샵은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캐릭터 마스크시트 2매를 증정한다. 또 비욘드는 카카오톡플러스 친구 등록 후 매장을 방문하면 싱글아이섀도우를 무료로 제공한다.

어퓨는 수험생에게 '에센셜 소스 솔트 크림(10ml)'를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서울시내 9개 매장(롯데백화점청량리점·롯데피트인동대문·명동중앙로점·신림역점·이대점·이마트영등포점·화곡역점·홍대점)에서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 레스모아가 수험생을 대상으로 전품목 22%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레스모아)

이랜드는 오는 12일부터 수험생을 대상으로 패션과 주얼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10~2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SPA브랜드 스파오는 전국 매장에서 오는 1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전 품목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미쏘와 후아유 역시 전 품목을 각각 20%, 1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 두 브랜드는 오는 22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슈즈 브랜드 '팔라디움'과 편집숍 '폴더', 슈즈 SPA브랜드 '슈펜', 주얼리 브랜드 'OST'와 '클루', '라템'도 전 매장에서 20% 할인 판매한다. 스포츠웨어 뉴발란스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랜드그룹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로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남기거나 수험생 친구를 소환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6S와 이랜드 상품권 50만원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웨덴 SPA브랜드 H&M은 오는 12일부터 한달간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H&M을 비롯해 CGV, ABC 마트, 교보문고, 대림미술관, 빕스, CJ 월디스, 핫트랙스, 넷마블 등 총 9개 브랜드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수험표를 들고 각 브랜드 매장을 방문하면 최대 60%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는 오는 25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모직코트 3종을 30% 할인 판매한다. 남성용 피코트(카키·다크네이비)와 여성용 코쿤코트(다크네이비·그레이), 남녀공용 더플코트 등으로 구성됐다.

스포츠 브랜드 스프리스는 오는 15일까지 수험생 격려 이벤트로 전 품목을 20% 할인가에 제공한다. 슈즈 멀티숍 레스모아는 전품목 22% 할인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매장을 방문해 수험표 혹은 97년생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업계 관계자는 "시험을 앞두고 초콜릿이나 건강식품 등이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로 인기를 끌었다면 시험을 마친 뒤에는 자신을 가꾸는 화장품이나 패션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면서 "1년간 시험 준비에 힘들었을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