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덜 춥다"…신세계百 '액티브 스포츠 페어' 진행
"올 겨울 덜 춥다"…신세계百 '액티브 스포츠 페어'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신세계백화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본점 문화홀에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액티브 스포츠 페어'를 연다.

지난 8월과 9월 스포츠 매장을 방문한 고객 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를 바탕으로 스포츠 협력업체들과 겨울 패딩 행사 대신 '다이어트'를 앞세운 스포츠 행사를 벌이는 것이다.

특히 추위가 시작되는 11월은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스포츠 업체들의 매출 90% 가량이 값비싼 패딩으로 몰리는데도 불구하고, 런닝화·요가복 등 일반적인 스포츠 용품 중심의 행사를 진행한다.

설문에 응한 고객들에 따르면, 짧은 옷을 입어 노출이 많은 여름에 가장 많이 할 것 같은 운동(다이어트)이 야외활동 하기 좋고 다소 선선한 가을에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영하의 추위가 찾아 드는 겨울이 봄보다도 운동을 더 많이 하는 계절로 나타났다.

박세준 신세계 본점 스포츠 담당은 "땀을 뻘뻘 흘리는 여름보다 추운 날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널리 알려진 탓인지 추워도 운동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현재 날씨와는 다소 상반되는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고객 의견뿐만 아니라 올 겨울에는 평년보다 다소 5도 가량 따뜻할 것이라는 날씨 예보도 있어 협력업체들 역시 패딩에만 매출을 집중하기 보다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한 스포츠 행사를 함께 준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는 이런 소비자 수요에 발맞춰 오는 6일부터 본점 문화홀에서 3일간 '액티브 스포츠 페어'를 열고 가을·겨울 다이어트 운동에 적합한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나이키 30~40%, 아디다스 30~50%, 노스페이스 50~60%, 푸마는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운동으로 가장 많은 선호도를 나타낸 조깅과 런닝을 위한 나이키 런닝화를 5만9000원에, 아디다스 스니커즈 5만9000원, 코오롱스포츠 헤비다운 26만4000원, 노스페이스 고어텍스 등산화 11만9000원 등 브랜드별 특가상품이 다양하게 준비됐다.

헬스와 요가 등 실내에서 운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운동복도 다양하다. MPG의 레깅스는 6만9000원, 브라탑은 4만5000원, 티셔츠는 3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벤트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65년 역사의 국제 보디 피트니스협회 나바코리아 우승 경력의 피트니스 모델 홍주연씨가 8일 행사장을 찾아 고객들과 함께 요가클래스를 펼치고, 데상트, 르꼬끄 등에서는 구매고객 대상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또 행사 기간 중 일반인 키의 2배에 달하는 대형 노스페이스 패딩 포토존도 함께 꾸려지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