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청주 소주공장 완공
롯데주류, 청주 소주공장 완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주류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롯데주류가 청주시 청원구에 소주 공장을 완공하고 23일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 

롯데주류 청주공장은 소주 용기주입면허와 리큐르, 일반증류주, 기타주류 등의 제조면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주류는 '처음처럼' 생산에 주력하면서 현재 3개 공장(강릉, 군산, 경산)에서 분산돼 있는 '순하리'의 생산라인을 일원화 해 효율극대화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충북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롯데주류 청주공장은 친환경 공장으로 설계하고 운영되고 있다. 옥상에 태양열 시스템을 설치해 온수 가열에 소요되는 화석연료 사용을 감축함으로써 온실가스를 줄이는 한편 최신 폐수처리 공법인 'MBR공법(Membrane Bio Reactor)'을 적용해 처리 수질을 높이고 폐수처리 과정에서 생성되는 오염물 찌꺼기(슬러지)의 양도 줄였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처음처럼'은 최근 5년간 연평균 7%이상씩 매년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청주공장의 완공으로 '처음처럼'의 공급이 더욱 안정화 될 전망이며 중부권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전국 판매를 위한 효율적인 물류기지의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주공장에서 생산된 '처음처럼'은 28일부터 시장에 본격 유통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