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태국 핫 칠리소스 넣은 '태국매콤쌀국수' 출시
풀무원, 태국 핫 칠리소스 넣은 '태국매콤쌀국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풀무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풀무원식품은 태국 스리라차(Sriracha) 소스를 넣어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태국매콤쌀국수(2인분/6200원)'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태국매콤쌀국수는 홍고추 페이스트에 다진 마늘과 새콤한 초를 넣어 만든 스리라차 소스로 매콤한 국물 맛을 살렸다. 태국 동부 지역에서 유래한 핫 칠리소스인 스리라차는 특유의 칼칼한 매운 맛과 감칠맛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숙주와 로즈마리, 클로브 등 5가지 이상의 허브로 만든 풍미유와 함께 국물 맛을 시원하게 살려주는 말린 양파와 고추 건더기를 더해 태국 쌀국수의 풍부한 향과 맛을 재현했다.

또한 쌀가루를 물에 개어 얇게 펴낸 뒤 건조 후 잘라 만드는 라이스 시트(Rice Sheet) 제면법을 사용해 동남아 정통 쌀국수 식감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건면이 아닌 생면을 사용해 면을 불리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삶기만 하면 간단하게 쌀국수를 즐길 수 있다.

이정현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이번에 출시한 태국매콤쌀국수는 쌀국수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칼칼한 쌀국수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을 즐기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