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2006 대한민국 가치창조 기업대상 수상
광주은행, 2006 대한민국 가치창조 기업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이  '2006 대한민국 가치창조 기업대상' 에서 종합/서비스/금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06년 10월 26일 10시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열린  '2006 대한민국 가치창조 기업대상' 시상식에 정태석 광주은행장이 직접 참석하여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06 대한민국 가치창조 기업대상' 은 가치창조 경영활동을 통해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를 크게 향상 시킨 기업을 공모하여 선정하는 것으로, 광주은행은 기업의 가치창조를 높이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 국내 기업들이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등을 높이기 위한 가치창조 경영기법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을 볼 때, 광주은행의 이번 가치창조기업 대상 수상은 단순한 이익 중심에서 벗어나 경제적.사회적.미래 지향적 이익에 근거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에 중점을 두고, 기업의 의사결정과 부분적 목표 및 성과를 가치로 평가하고, 이를 경영에 접목 시켜 기업의 전체가치를 극대화하는 선진 경영기법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이번 가치창조기업 대상 수상은 광주은행이 올바른 가치창조를 통해 미래의 성장성을 높이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그리고 가치창조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 성장해가는 강소은행(强小銀行) 광주은행(光州銀行)으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박후정기자 freejuli@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