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2015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삼성證, 2015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삼성증권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4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나눔 문화을 확산하고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봉사, 기부, 생명나눔, 희망멘토링, 기업사회공헌 5개 분야에 대해 보건복지부가 제정한 상이다. 삼성증권은 '기업사회공헌'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 선정됐다.

삼성증권은 지난 2005년부터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전하고 올바른 경제가치관을 심어 주는
'청소년 경제증권교실' 프로그램을 시작해 17만명의 청소년이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지난 2009년에는 대학생 자원 봉사단인 'YAHO'를 신설해 전국 10개 거점 사회복지센터와 협약을 맺고 전국 단위의 교육보급 네트워크도 구축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의 공부방을 리모델링하는 '아이들의 꿈마루', 청소녀들의 문화예술체험교육 프로그램인 '명랑만보'에 이르기까지 미래세대를 위한 노력에 적극나서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도 삼성증권 내 103개의 봉사팀을 운영하며 봉사리더를 중심으로 매월 독거노인지원, 소년소녀가장 초청 행사 등 봉사활동을 적극 나서고 있다. 전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기금 제도인 '나누美펀드'와 매칭그랜트제도를 통한 기금을 운영이다. '농촌자매결연'을 통한 상생활동, '기부컨설팅' 을 위한 자문과 지원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측은 "증권업의 전문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과 소외 이웃을 위해 사랑을 실천하고 상생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지역사회의 미래를 위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5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은 이날 오후 서울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