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2일 개장 전 주요공시
10월 12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8일 장 마감 이후 12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두산인프라코어는 공작기계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고 신설회사인 가칭 '두산공작기계㈜'의 발행주식 일부를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공시했다. 분할 기일은 오는 12월22일이다. 회사 측은 "이번 분할은 신설회사의 발행주식 일부 매각을 통해 두산인프라코어의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차입금 비중을 축소해 장기적인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케이디앤디는 종속회사 지분출자를 통한 부동산개발사업 강화를 위해 비앤엠개발(비주거용 건물 개발 및 공급업)의 50만주를 250억원에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20.81% 규모다.

신세계푸드는 사업다각화 및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성장을 위한 발판 마련을 위해 스무디킹코리아 주식회사의 물적분할방식에 의한 분할신설회사의 10만주를 180억원에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6.31% 규모다.

현대리바트는 물류창고 신축을 위해 당사 용인공장 내 물류창고에 218억원을 투자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9.96% 규모다.

한전산업은 GS동해전력 (GS Donghae Electric Power Co.,Ltd)과 11억원 규모의 북평화력발전소 2호기 보일러·터빈 및 부속설비 경상정비공사를 수주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0.32% 규모다.

한신공영은 극동에이엠씨가 케이비저축은행 외에게 진 채무 232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12.7% 규모다.

한진중공업은 계열사인 HHIC-Phil Inc.가 BDO은행(Banco De Oro Unibank Inc.)에게 진 채무 1165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7.41% 규모다.

◆ 코스닥시장

한국거래소는 디지탈옵틱에 대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 추진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12시까지다.

와이디온라인은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설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지난 7월10일 기공시한 바와 같이 당사의 최대주주인 시니안유한회사가 지분매각에 대해 검토중인 사실은 있으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진행 중이거나, 확정된 사실은 없다"고 답변했다.

에듀박스는 49억300만원을 출자한 서해유스호스텔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고 8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경영정상화를 도모하기 위해 회생절차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KG ETS는 배당수익을 위해 주식회사 에프엘씨(골프장 운영업)의 295만주를 147억원에 취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12.3% 규모다.

인텍플러스는 최대주주가 기존 임쌍근 외 2명(지분율 25.32%)에서 이상윤 외 4명(지분율 26.31%)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는 변경전 최대주주 임쌍근 주식 증여(무상) 및 매각으로 인한 최대주주 변경"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인텍플러스의 대표이사도 임쌍근 씨에서 이상윤 씨로 변경됐다.

대원산업은 계열사인 대원루스(DAEWON RUS LLC)가 우리은행에게 진 채무 116억원을 보증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6.47% 규모다.

아이앤씨는 발행주식총수의 2.35%에 해당되는 제 11회차 신주인수권증권을 행사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행사금액은 10억원, 1주당 행사가액은 2990원이며 상장 예정일은 오는 10월27일이다.

인프라웨어는 대체 전자문서 출력 방법 및 장치 관련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